본문 바로가기

심플하우스

제주 하도리주택 / ocean view_house

제주도 하도리 바닷가의 2층 돌집

제주도 동북해안 세화해수욕장을 지나 바닷가에 자리잡은 하도리돌집은 그 길을 지나다니는 사람들이라면 다들 멈춰서서 구경을 하고 지날듯 싶다.

나 또한 얼마전 그 해안도로를 지나다가 그 돌집을 발견하고 몇장의 스틸사진을 담아왔다.

또한 인접한 하도리 바닷가에 조그마한 땅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. 나는 언제나 집을 지을 수 있을 까?  저런 집을 건축하신 건축가를찾기위해

인터넷을 검색하게 되었고 어떤 클라이언트가 살고 있는지 ...    마침내  건축가님의 아름다운 돌집을 만들어주신 홈페이지를 찾았고 

그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어내신 먼진 건축가의 사진들을 뽑아와  블로그에 소개 할 수 있었다.

몇년후가 될지 모르지만 꼭 이분께 건축설계를 부탁드리고 싶다. 진심으로..


사진출처:http://www.zlarchitecture.co.kr/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제주 하도리주택 / ocean view_house

Location :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 / Goyang , Korea

Principal use : 주택 / House

Category : 신축 / Newly built

Site area : 1,940 m2

Bulidinf area : 165 m2

Total floor area : 265m2

structure of the buliding : 철근 콘트리트 구조 / R. C.

Design period : 2013. 4.5~

Design : ZLarchitects